많은 신학자들은 요한계시록의 핵심은 천년 왕국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. 그렇습니다. 천년 왕국은 성경 전체의 구조와 같습니다. 즉 성경 전체의 틀(frame)과 같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. ‘천년 왕국’을 어떻게 이해하는가에 따라서 성경은 다른 시각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.
이를 통하여, 온 인류를 말씀과 사랑으로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영원하신 섭리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의 크신 역사를 분명히 깨달을 수 있습니다. 시대가 한 눈에 보이며 오늘의 내 모습과 나아갈 길이 보입니다.
그 곳에서 어머님은 많은 글을 쓰셨습니다. 창세기 주석, 시편 주석, 이사야서 주석, 예레미야서 주석, 에스겔서 주석, 다니엘서 주석, 12소선지서(호세아-말라기) 주석, 요한계시록 주석, 성경보감(비교 주석), 주제별 성구 사전,,,, 이외에 다수의 설교집이 있습니다.
세월이 지나면서 아들들은 도시로 나가 일가를 이루며 살았으나 어머님은 홀로 산 속의 기도원을 지키며 여전히 글을 쓰셨습니다.
어머님이 80세 되시던 해에, 저는 노모를 보살피며 글을 정리해 드려야겠다는 마음으로 컴퓨터를 들고 산으로 들어갔습니다. 이것이 저에게 전환점이 되었나 봅니다. 시간이 지날수록 저도 어머님의 그 감동의 세계에 심취하게 되었던 것입니다.